다음커뮤니케이션 통합검색 제공, 콘텐츠까지 바로 추천

 

[아이티데일리]  KT가 포털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융합한 ‘매직 보이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직보이스’는 날씨, 시간, 감정에 따라 64가지 콘텐츠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나누어, 이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고객이 All-IP 단말에 ‘신나는 노래를 들려줘’라고 말하면, 말을 알아듣고 genie 서비스를 자동으로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형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All-IP 단말에서 음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음성으로 ‘양재역 맛집 알려줘’라고 말하면, 바로 국내 최고의 지역 검색 서비스인 ‘다음’의 맛집 지도정보를 제공하는 등, 음성통합 검색기능과 고객 생활에 꼭 필요한 뉴스, 날씨, 증권 정보 등을 알려주는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최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과 함께 인기몰이중인 스마트홈 폰mini 단말에서 ‘매직 보이스’를 우선 적용하고, 점차 적용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스마트 홈 폰mini에서 올레스마트홈앱(위젯)을 업데이트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되고, 별도의 인증이나 가입절차 없이 이용약관 동의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