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365일 모바일 앱 통한 ‘고객 중심 One-Stop 보험 서비스’ 높이 평가



[아이티데일리] SK C&C(대표 정철길)는 자사가 구축한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보험 앱 ‘뮬란(MULAN)’이  ‘올해 아시아 최고 모바일 보험 기술’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SK C&C에 따르면 메트라이프생명이 지난 11월 8일 뮬란을 출품해 ‘2013 아시아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올해의 기술 혁신 기업상’을 수상했으며, 최근 ‘제3회 아시아 인슈어런스 테크놀러지 어워드’에서 ‘베스트 모바일 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국제보험신문사인 아시아인슈어런스리뷰가 주관하는 상으로, 1997년부터 아태지역 최고 보험사와 기술·서비스 혁신을 일궈낸 기업에게 수여됐다.

‘아시아 인슈어런스 테크놀러지 어워드’는 2011년부터 아시아인슈어런스리뷰와 미국의 컨설팅업체 셀런트(Celent)가 공동 주최하는 상으로, 전 세계 보험사의 기술 발전에 공로가 큰 보험사에게 수여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고객 중심의 모바일 보험 서비스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메트라이프생명의 모바일 보험앱 뮬란은 고객 개인별 맞춤형 보험 상담 및 가입·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트라이프생명 고객들은 365일 24시간, 모바일 앱 뮬란을 통해 △계약조회 △보험금안내 △보험료입금 △보험계약대출 △펀드변경 △중도인출 등 모든 보험 서비스를 스마트 폰에서 해결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한국에서 시작한 뮬란을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산해 간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김종운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하며, 효율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고객 중심 서비스 철학(Customer Centricity)’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SK C&C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아시아태평양본부 등 아태지역 주요 메트라이프생명 기업들의 다양한 모바일 영업·고객 서비스 구축을 진행해 왔다. 메트라이프생명 APAC(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은 2012년에도 SK C&C가 구축한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Met Mobile, 메트 모바일)을 ‘아시아 보험 기술 대상’에 출품해 ‘베스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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