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지역, 명동-에버랜드-롯데월드 순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은 10일 전 세계 11억 9000만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장소, 순간, 또는 화제 등을 되돌아 볼 수 있는 ‘2013 페이스북 트렌드’를 공개했다. 또한 페이스북 사용자가 지난 1년간 타임라인 상에서 공유했던 포스트 중 가장 중요했던 순간들을 정리해 보여주는 ‘한 해 돌아보기’도 선보였다.

2013 페이스북 트렌드에 따르면 올 한해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를 나눈 주제는, 올해 초 선출된 ‘교황 프란치스코 1세’, ‘선거’ 그리고 ‘윌리엄 영국 왕세손 부부의 득남’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가장 많이 체크인이 된 장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디즈니랜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동양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태국의 시암파라곤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이 그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명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용인 에버랜드와 서울 롯데월드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외에 이태원, 인사동, 삼성동 코엑스, 신사동 가로수길, 동대문, 이화여자대학교 그리고 강남역 등이 그 뒤를 이었다.

95세로 지난 5일 타계한 고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의 서거 당시 5,500만명의 사용자가 이에 대한 게시물을 남기거나 관련된 글을 공유하는 등, 고 넬슨 대통령에 대한 언급은 무려 1억1500만 회에 달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개인 사용자들이 한 해의 중요한 순간들을 회고할 수 있는 ‘한 해 돌아보기’ 기능도 소개했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며 올해 타임라인에 게시된 포스트, 사진, 동영상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던 콘텐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