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이트가이스트, 오는 17일 전세계 및 70개국 국가별 인기검색어 공개


▲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아이티데일리] 구글코리아가 2013년 국내 구글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검색어를 9일 발표했다.

구글에 따르면 2013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검색어는 ‘진격의 거인’이다.

식인 거인과 싸우는 인간의 이야기를 다룬 일본 만화/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은 일본 현지에서 첫 회가 방영되자마자 국내 포털 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르는 등 화제가 됐다. 제목 ‘진격의 거인’은 ‘진격의 ○○’의 형태로 인터넷뿐 아니라 방송에서까지 패러디됐으며, 해당 작품의 만화가 이사야마 하지메가 비밀 트위터 계정으로 극우 발언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이자 국내에서 더 크게 이슈가 됐다.

‘진격의 거인’은 다음이 지난 2일 발표한 ‘2013 올해의 검색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진격의 거인’은 구글-다음 양사가 선정한 2013년 최고의 검색어가 됐다.

‘전격의 거인’에 이어 구글이 선정한 2013년 인기검색어 TOP10에는 ▲젠틀맨 ▲류현진 ▲주군의 태양 ▲박시후 ▲윤창중 ▲설국열차 ▲강남스타일 ▲클라라 ▲크레용팝이 올랐다.

한편, 구글은 매년 ‘자이트가이스트(Zeitgeist, 시대정신)’라는 이름으로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구글 자이트가이스트는 전세계 사용자들이 입력하는 검색어에 대한 통계자료로, 대중의 관심사 및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한 주요 자료로 활용된다.

구글은 오는 17일 밤 자이트가이스트 사이트를 통해 전세계 인기 검색어 순위 및 이번 국내 1위를 차지한 '진격의 거인'을 비롯한 70개국 이상의 국가별 인기 검색어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