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종합기술원, 1년간 연구성과 R&D 로드쇼서 선봬


▲ KT가 5일 KT 연구개발센터에서 'R&D Road Show 2013'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KT는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에서 ‘R&D Road Show 2013’을 개최, KT 종합기술원 및 그룹사의 R&D 성과 및 국내 주요 대학과의 공동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 종합기술원의 ▲옥내 무선망 설계툴 ▲Next IPTV ▲차세대 홈허브 ▲게놈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기술, BC카드의 ▲온련 모바일카드, 스카이라이프의 ▲UHD 위성방송, 파워텔의 ▲IP-PPT 등 60여개의 최신 기술이 전시됐다.

그 중 차세대 홈허브는 고객이 보유한 외장하드에 저장된 콘텐츠를 TV 및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공유 기술이다.



▲ 행사 참석자들이 KT 종합기술원에서 개발한 게놈클라우드를 시연하고 있다.

유전체 분석 기술 게놈클라우드(GenomeCloud)는 개인 맞춤형 처방 기술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 행사 참석자들이 올레TV의 맞춤형 TV큐레이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또한 올레TV는 맞춤형 TV큐레이션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고객별 이용패턴,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KT 종합기술원 홍원기 원장은 네트워크·클라우드·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 파악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발굴을 위해 R&D Road Show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 성과물에 대해 전사적으로 의견을 수렴, 향후 프로젝트에 반영해 사업화 성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