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촬영 모드, 사진 편집 기능 추가


▲ 사이버링크 'YouCam 6'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미디어 SW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는 웹캠, 카메라 기능을 동시에 갖춘 ‘YouCam 6’을 3일 출시했다.

사이버링크는 YouCam 6에 웹캠 관련 기능 뿐 아니라 사진 편집 기능을 대폭 추가해 PC/노트북/태블릿PC에 내장된 카메라만으로도 수준급의 사진을 촬영, 편집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YouCam 6의 대표적인 촬영 모드로는 ▲넓은 영역을 사진 한 장에 담을 수 있는 파노라마 모드 ▲디지털 카메라 이상의 계조를 실현하는 HDR 촬영 모드 ▲웃고 있을 때 자동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스마일 샷 등이 있다. 편집 기능으로는 ▲사진 자르기, 회전 ▲프리셋 적용 ▲포토 프레임 및 핸드 페인트 기능이 포함됐다.


 


▲ YouCam 6의 웹캠 효과

 

또한 총 200종의 웹캠 효과가 구현됐다. ▲얼굴을 인식해 따라다니는 애니메이션 효과 ▲표정을 인식하는 3D 아바타 ▲특정 배경에 웹캠 화면을 삽입해 보여주는 장면 효과 등을 이용하면 더욱 재밌는 화상 채팅 및 비디오 녹화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사이버링크는 밝혔다.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해 ▲파워포인트 파일을 불러와 녹화 버튼을 누르고 음성을 입력하거나 ▲파워포인트 화면과 웹캠 화면을 PiP(Picture-in-Picture) 형식으로 동시 녹화해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캘린더 보기 모드, 얼굴 태그 기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진, 비디오를 ▲촬영한 날짜 ▲포함된 인물별로 정렬 가능하다.

사이버링크 CEO 앨리스 창(Alice H. Chang)은 “모바일 기기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웹캠 SW도 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이번 YouCam 6 개발에 중점으로 뒀다”며 “YouCam 6는 더욱 화려해진 비디오 효과와 사진 편집, 촬영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영역의 웹캠 SW로 다시 태어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