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로고-카본프리 등 획득, 탄소배출 저감 등 친환경 제품개발 성과 인정


▲ LG전자 스마트폰 'LG G2'

▲ LG전자 스마트폰 'LG G2'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LG G2’가 미국에서 연이어 친환경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의 대표적 규격인증기관인 ULE로부터 친환경 인증 최고 레벨인 플래티넘을 받아 LG G2에 ‘에코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비영리 기후대책기구인 카본펀드로부터 카본프리 라벨을 획득했다.

ULE와 카본펀드는 제조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 주기를 감안해 종합적이고 엄격하게 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ULE와 카본펀드로부터 잇따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LG전자는 탄소배출 저감 등의 친환경 제품개발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한편, LG G2가 획득한 에코로고는 ULE가 만든 휴대폰 분야의 지속가능성 기준이다. 또 카본프리는 제조부터 선적, 사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탄소 발자국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온실가스 감축활동이 반영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에릭 칼슨 카본펀드 대표는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LG전자의 노력은 ‘환경에 이로운 것이 기업에도 좋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줬다”고 평가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출시 후 최고의 제품이라 평가 받은 것에 이어 친환경 인증이 더해져 G2의 글로벌 시장 공략은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