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가 DB 시스템의 안정성과 유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글로벌 톱 10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데이터베이스 성능 조사 전문기관인 윈터코포레이션(Winter Corporation)에 의해 실시된 것으로 전 세계 분야별 최고의 DB 시스템을 선정하는 ‘2005 톱 10 프로그램 조사’의 결과이다.

이번에 선정된 KTF의 DB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KTF Wise(Wireless Information Service Environment), KTF Infobank(Information Bank) 시스템이다. KTF Wise 시스템은 이번 조사에서 유닉스 기반의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부문 3위, 유닉스, 윈도우, 리눅스 전 분야 OLTP 부문 5위, 유닉스 기반의 업무량, OLTP 부문 2위를 각각 차지했다. 또한 KTF Infobank 시스템은 이번 유닉스 기반의 워크로드, OLTP 부문에서 9위에 선정됐다.

KTF WISE 시스템은 1천2백만이 넘는 가입자의 개통, 해지, 각종 변경업무, 요금청구 등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핵심적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의 통화 내역, 요금 등 각종 변경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TF Infobank는 고객 정보의 저장소로 고객 매출 및 통화 유형, 서비스 이용 분석 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 요금 상품 기획 등 KTF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오라클은 이번에 선정된 KTF DB 시스템은 모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 제품을 사용해 구축됐으며, 시스템 다운타임의 최소화와 유연성, 안정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국오라클의 표삼수 사장은 “KTF Wise와 KTF Infobank DB시스템이 세계 Top 10 선정된 것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가 기업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면서 “오라클은 향후에도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엔드-투-엔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의 세계 최고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은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