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금화면서 자주하는 게임 실행하면 코인 적립, 현금처럼 사용 가능


▲ 게이머 전용 잠금화면 ‘피카코인 런처’


[아이티데일리]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게임에 특화한 리워드앱 피카코인에 모바일 게임을 편리하게 실행하고 돈도 벌 수 있는 게이머 전용 잠금화면 ‘피카코인 런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카코인 런처는 기존 슬라이드 방식만의 잠금화면과는 달리, 휴대폰 초기화면 런처 내에 게임센터를 둬 신규 게임 설치나 실행뿐 아니라 내 폰에서 자주 이용하는 게임을 플레이만해도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슬라이드 방식의 바로 실행 메뉴도 제공해 원터치로 게임을 설치하거나 플레이하묜 코인을 적립받을 수 있다.

피카코인 런처 게임센터를 클릭하면 피카코인에서 적립한 누적 코인과 마지막 받은 코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신규 게임 설치 및 실행 코인받기, 5분 플레이 코인받기 화면이 펼쳐진다.

자신의 휴대폰에서 자주 이용하는 게임 아이콘을 잠금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고, 휴대폰에 설치된 어떠한 게임을 플레이 하더라도 매일 코인이 적립된다.

미디어웹은 피카코인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모은 코인으로 즉시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인기 게임아이템과 상품권, 기프티콘 등의 혜택을 다양하게 확대했다.

피카코인 코인받기 메뉴나 피카코인 런처를 통해 모은 코인은 마구매니저 캐시, 밀리언아서 MC,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캐시, 골프스타 스타, 타이니팜 벨, 던전앤파이터 세라, 마구마구 온라인 선수카드 등 인기 모바일, 온라인 게임아이템을 바로 교환할 수 있다.

이들 게임아이템은 게임사와 직접 제휴해 쿠폰시스템을 연동, 해당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 코인베팅 메뉴를 이용하면 몬스터 길들이기 수정, 모두의마블 다이아, 쿠키런 크리스탈, 애니팡 토파즈, 윈드러너 루비, 수호지 금강석 등 매일 다양한 종류의 최신 인기 게임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PC방 무료이용권, 올리브영 상품권을 비롯해 푸드, 음료, 편의점 상품 등 300여종의 기프티콘도 코인으로 쉽게 교환할 수 있다.

미디어웹은 피카코인 런처 출시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런처를 체험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100코인을 지급하고 매주 25명에게 3000코인씩 지급하는 이벤트와 피카코인 공식 페이스북,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피카코인 런처 오픈 소식을 공유만 해도 매일 10명에게 1000코인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몬스터 길들이기 수정 27개, 모두의 마블 다이아 30개, LOL 650RP, 서든어택 5000캐시, 피파온라인3 5000캐시 등을 무제한으로 주는 친구추천 럭키박스 이벤트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김종길 미디어웹 모바일사업팀 팀장은 “현재 리워드앱 피카코인 누적회원 80만명과 PC방 온라인 멤버십 ‘피카온’ 회원 50만명을 포함하면 약 130만명의 진성 게이머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모든 게이머들에게 유용한 기능과 혜택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게임사에도 신규 마케팅에 최적의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