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성 고려해 커브드 스마트폰 중 첫 전시 결정


▲ LG전자 첫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의 양산 1호 제품이 이달 21일부터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 전시된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자사의 첫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의 양산 1호 제품이 오는 21일부터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 전시된다고 20일 밝혔다.

LG G 플렉스 양산 1호는 평택 스마트폰 공장에서 LG G 플렉스 생산 시작 후, 가장 먼저 제조된 제품이다.

G 플렉스는 곡면 디스플레이와 휘어진 배터리를 동시에 탑재한 커브드 스마트폰으로 기존 평면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와 역사박물관은 G 플렉스의 이같은 상징성을 고려해 커브드 스마트폰 최초로 전시를 결정했다.

서울 광화문 인근에 위치한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19세기 말 개항기부터 현재에 이르는 한국의 역사를 한눈에 엿볼 수 있는 국립 근현대사 박물관으로 대한민국 최첨단 기술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보여주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올해 초에는 LG전자 곡면 올레드 TV 양산 1호 제품이 이곳에서 전시되기도 했다.

G 플렉스는 LG그룹 핵심 역량이 결집된 6인치 커브드 스마트폰으로 커브드 배터리, 셀프 힐링 백 커버 등을 탑재했다. 또 사용자를 배려해 상하로 휘어진 최적의 커브드 디자인을 채택했고, ‘Q씨어터’, ‘듀얼 윈도우’, ‘스윙 잠금화면’ 등 진정한 커브드를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도 제공한다.

마창민 LG전자 MC 한국마케팅담당 상무는 “G 플렉스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실현한 진정한 커브드 스마트폰”이라며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LG전자가 가진 선진 기술을 널리 알리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