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기능 개선, PDF 주석/요약 기능 추가 등


▲ 에버노트가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기록 애플리케이션 기업 에버노트는 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Evernote)’ 앱의 노트북 선택 방법을 개선하고, PDF 요약 페이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버노트는 에버노트 앱 사용자들에게 가장 핵심적인 노트북 기능을 업데이트, 가장 최근에 사용한 노트북을 목록 상단에 배치함으로써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에버노트 비즈니스(Evernote Business)’ 사용자들이 토글 키를 사용, 비즈니스 노트북을 표시하거나 감출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미지 캡쳐 앱 ‘스키치(Skitch)’의 주석 기능을 에버노트에 통합했다. 이로써 프리미엄 사용자는 노트에 첨부된 PDF에 도형, 텍스트를 추가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에버노트는 PDF 주석 기능이 보고서, 조사 자료, 제품 매뉴얼 등에 중요 사항을 표시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DF 요약 페이지 기능도 지원한다. PDF 요약 페이지는 문서에 포함된 주석을 주석이 달린 부분의 스니펫(Snippet)과 함께 요약, PDF 첫 페이지로 추가하는 기능이다. PDF 요약 페이지 기능을 활용하면 주석을 달아 표시한 부분으로 바로 이동,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에버노트는 페이지 카메라 기능도 개선했다고 말했다. 에버노트의 카메라 페이지는 실제 종이 페이지를 사진으로 찍어 디지털화하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종이 페이지를 사진으로 찍으면, 에버노트는 사진을 다듬고 명암을 보정,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버노트는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홈 화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사용자는 에버노트 홈 화면에서 사용 빈도가 낮은 항목을 감출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앱 안정성, 반응 속도 등을 개선했다고 에버노트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