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드라이버 설치없이 쉽게 프린트 가능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 사용자들은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다양한 문서 콘텐츠를 인쇄 버튼 하나로 인쇄할 수 있게 됐다.

인프라웨어(공동대표 강관희, 곽민철)는 자사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 폴라리스 프린트(POLARIS Print)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 에 탑재됐다고 14일 밝혔다.

폴라리스 프린트는 인프라웨어 프리미엄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인 폴라리스 오피스 기술을 활용하여 인쇄 품질 및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모바일 프린트가 문서 인쇄 시 이미지 방식으로 인쇄하여 출력물의 속도, 품질 등이 부족했던 데 비해, 폴라리스 프린트는 PC에서 프린트 하는 동일한 방식을 활용하여 원본 문서 그대로의 인쇄 품질, 속도, 편의성 등을 갖췄다.

또한 기존의 모바일 프린트가 프린터와의 연결 방식에 제약이 많은 반면, 폴라리스 프린트는 와이파이(Wi-Fi),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USB, LAN 등 유/무선의 다양한 연결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글로벌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프린터를 지원함으로써 회사 및 일반 가정에서도 기존에 사용하는 프린터를 활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 출력이 가능하다.

인프라웨어 영업총괄 이우재 상무는, “모바일 스마트 기기 사용자 약 80% 이상의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콘텐츠를 인쇄하고자 하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낮은 인쇄 품질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번 폴라리스 프린트의 갤럭시 노트3 탑재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필요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인쇄하고 활용함으로써 진정한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