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메뉴판 타임즈'도 신설


▲ 개편된 메뉴판닷컴 메인 페이지 상단


[아이티데일리] 메뉴판닷컴(대표 이원우)은 메인 페이지 개편을 통해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와 실시간 맛집랭킹 정보 기능을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뉴판닷컴은 이번 개편을 통해 그 동안 사용자들의 활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지역별 맛집랭킹과 별점,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맛집 후기 및 평가정보 등을 여과 없이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는 많은 호응을 얻었던 모바일 서비스 ‘전국맛집 TOP 1000’의 실시간 맛집 랭킹 기능을 웹 서비스에서도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메뉴판 타임즈(Menupan Times)’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메뉴판 타임즈’는 맛집 후기, 상황별 추천 맛집, 요리 레시피, 여행기 등 매일 주제에 맞게 콘텐츠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로서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볼거리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더불어 메인 페이지 개편과 동시에 평창, 천안, 보령, 통영, 여수, 순천 등 전국 20여개 신규 지역의 맛집 정보도 제공한다. 이는 메뉴판닷컴이 지난 2012년부터 각 시군 지자치 단체와 함께 진행해 온 지역 맛집 디지털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별 모범음식점들을 무상으로 취재한 정보들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지역 맛집 취재 프로젝트는 장기 플랜으로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전국 각지의 지역 맛집 정보가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강상완 메뉴판닷컴 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페이스북 친구가 올린 글보다 믿을 수 있는’ 맛집 정보들을 ‘포털 사이트보다 찾기 편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내년 여름까지 지역 맛집 3,000곳 취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메뉴판닷컴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개편을 실시하여 진정한 맛집 정보 사이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