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량 450만대 돌파, 브리즈 시리즈 전 제품 밀리언셀러 달성


▲ 판택 폴더형 피처폰 ‘브리즈Ⅳ’


[아이티데일리] 팬택(대표 이준우)이 수익성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나선다.

팬택은 지난 8일(현지시각)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브리즈’의 네 번째 후속모델 ‘브리즈Ⅳ’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008년 5월에 처음 출시된 브리즈 시리즈는 모든 연령의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피처폰이다.

큰 숫자와 한눈에 들어오는 버튼, 스피드 다이얼, 우수한 통화품질 등으로 미국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브리즈Ⅰ’은 미국 소비자 평가기관에서 펴내는 컨슈머 리포트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팬택 특유의 기술력, 상품력, 품질력을 바탕으로 100만대 판매를 달성해 밀리언셀러의 반열에 올랐다. 

2010년 후속으로 선보인 ‘브리즈Ⅱ’와 2011년 출시된 ‘브리즈Ⅲ’ 역시 각각 150만대, 20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총 450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 브리즈 시리즈 전 제품이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브리즈Ⅳ는 브리즈 시리즈의 강점으로 꼽히는 쉬운 사용성을 계승했다.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알람 등 휴대폰의 핵심 기능만을 모아 한 화면에 보여주는 ‘이지모드’, 단축 다이얼로 사용할 수 있는 ‘핫 키’ 등을 탑재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대준 팬택 해외사업실 실장은 “해외사업 재정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리즈Ⅳ는 브리즈 시리즈의 후속모델로 또 한번 밀리언셀러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팬택은 향후에도 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 안정적으로 해외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팬택은 북미시장에서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AT&T,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와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삼성, 애플, 노키아 등 AT&T에 제품을 공급하는 10여개의 세계 유수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거래업체 종합 평가에서 10회 연속으로 1위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품질수준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