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5초의 영상 촬영 및 업로드 가능


▲ 카카오스토리에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자사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에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에 따라, 최대 15초 길이의 동영상을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촬영,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데이터 전송속도가 점차 빨라짐에 따라, SNS를 통해 텍스트/사진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까지 소통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의 요구가 확대되고 있음에 주목,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카카오스토리의 동영상 촬영 기능은 원하는 장면만 끊어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화면 하단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되고, 누르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촬영이 멈췄다가 다시 누르면 이어서 촬영된다.

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가 제공하는 동영상 촬영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한 터치만으로 핵심 장면으로만 구성된 압축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iOS 5.0 이상 단말에 지원된다. 카카오스토리 1.9.0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는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이 사용자들의 요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출시된 만큼, 앞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사진이나 글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없었던 풍부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