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는 최근 전화망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적합성을 검증해주는 소프트웨어인 '스팩트라(Spectra)를 출시했다. 스팩트라 5.2 소프트웨어는 스트림 제어 전송 프로토콜(SCTP)을 통해 실행되는 SS7 SCCP 사용자 적응 레이어(SUA)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요소 에뮬레이션, 테스트, 생성 및 평가 기능이 추가됐다.

사업자들이 차세대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레거시와 VoIP 신호 기술 사이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수렴 네트워크 전체에 걸친 장비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도구가 필요하다. 스팩트라 5.2 소프트웨어는 신호 프로토콜 전달을 위한 스트림 제어 전송 프로토콜(SCTP)와 IP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SS7과 SUA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AS), 애플리케이션 서버 프로세스(ASP), 신호 게이트웨이(SG), 신호 프로세스(SP) 또는 신호 전달점(STP)과 같은 네트워크 요소를 쉽게 에뮬레이트 할 수 있게 해준다.

스팩트라 5.2 소프트웨어는 텍트로닉스의 인터넷 프로토콜 진단(IPD) 제품에 속하며,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자와 서비스 제공업자에게 수렴된 다중 서비스 네트워크의 코어에서 IP를 통한 미디어 및 프로토콜을 분석하고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간편한 테스트 및 측정 도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