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비즈니스 룰 엔진(BRE) 전문업체인 신원정보시스템(대표 황재곤)이 투아이텍 (www.2itech.com)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 출발한다. 투아이텍은 사무실도 여의도로 이전해 분위기를 쇄신했다. 그동안 신원정보시스템은 외산 솔루션이 주도하고 있던 BRE 시장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순수 국산 BRE 솔루션인 ‘이노룰스(InnoRules)’를 통해 기반을 다져왔다.

이번 사명변경 및 사무실 이전과 더불어 투아이텍은 컨설팅과 마케팅 인력을 충원하고 대 고객 지원조직도 확대 개편했다. 투아이텍 황재곤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선진화된 솔루션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투아이텍의 2i는 innovation과 intelligent를 의미하고 있다. <이강욱 기자>
폴리콤 코리아(대표 전우진)는 최근 자사 MGC 컨퍼런싱 브리지와 MS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2005를 통합하기 위한 '원클릭 협업'을 발표했다. 협업에 따라 MS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사용자는 폴리콤 MGC를 이용해 회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S 아웃룩을 통해 원하는 대화자를 초대하고 함께 회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동 중인 여러 명의 인스턴트 메시지 이용자와도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이번 통합 장비를 사용하면 커뮤니케이터를 지원하는 다자간 인스턴트 메시지 챗 세션을 통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인스턴트 메시지 상의 최대 32명의 참가자와 화상회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참가자는 회의에 참여할 지 여부와 함께 어떤 화상회의 장비를 사용할지에 관해서 미리 협의할 수 있다. 폴리콤은 MGC 브리지를 통해 MS 환경을 고품질 룸 시스템을 비롯한 폴리콤 음성 및 화상 엔드 포인트로 확장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