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인 맥데이터(CEO 존 켈리 www.mcdata.com)는 개방형 스토리지 관리 표준인 SMI-S(Storage Management Initiative Specification)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MI-S는 맥데이터 인트레피드(Intrepid) 디렉터와 스피리온(Sphereon) 패브릭 스위치에 CIM(Common Information Model, 공통정보모델)을 통한 것이다.

맥데이터의 SMI-S 인터페이스는 인증된 SNIA-CTP v1.1의 규격으로써, 맥데이터의 장비를 감시 및 설정하려는 SMI-S 인증 고객들은 SMI-S 인터페이스를 제3의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HP 고객들은 SMI-S 인터페이스 이용이 가능하며, IBM 및 다른 업체들은 올해 안으로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맥데이터의 웨인 모리스 수석 부사장은 “SMI-S 출시로 맥데이터도 개방형 표준기반 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이로써 엔드 유저들은 향상된 관리 능력, 보안 및 네트워크 신뢰성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맥데이터 SMI-S 인터페이스 1.0은 타업체의 애플리케이션들이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커넥티비티 매니저(EFCM)의 네트워크 및 패브릭 인텔리전스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SMI-S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스토리지 네트워킹 산업협회(SNIA)의 개방형 스토리지 관리 기술은 상호운영 가능한 스토리지 관리 기술을 개발 및 표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SMI-S는 스토리지 공급업체들로 하여금 개발에 대한 노력을 한 가지 기준으로 통일시키기 위한 것.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관리, 자원의 통합 및 상호 운영성을 향상시킨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