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콘텐츠 제작/배포 지원




[아이티데일리] KT(회장 이석채)는 유스트림코리아(대표 김진식)와 파트너십을 체결, 온라인 생중계 니즈 발생 시 콘텐츠의 촬영부터 배포까지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는 생중계 서비스 준비과정에 대한 전문지식 없는 회사, 단체도 손쉽게 각종 이벤트/마케팅 활용/교육 등 콘텐츠를 제작, 배포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환경에서부터 최적화된 제공환경, 시청자 유입확대를 위한 홍보/기획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KT는 설명했다.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를 제작된 콘텐츠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생중계 시청 가능하도록 자동 변환된다. 변환된 콘텐츠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PC/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TV 등에서 시청 가능하다.

KT는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를 정액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KT는 “유스트림 플랫폼에 최적화된 컨텐츠제공네트워크(CDN)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이용자 시청 품질을 크게 개선했다”며 “매월 전 세계 7천만명의 사용자에게 160만건의 생중계를 제공하는 유스트림은 글로벌 1위 생중계 스트리밍 기술력과 소셜 공유 기능 및 프로덕션 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KT G&E(Global & Enterprise)부문 기업IT사업본부장 송희경 상무는 “앞으로 비디오와 관련한 플랫폼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넓히고, 인접분야의 전문솔루션들을 자체 CDN서비스와 사전 연동, 최적화함으로써 서드파티(3rd party) 생태계를 구축해 동영상 컨텐츠 제공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