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정현철 www.softforum.com)은 최근 대전시청 영유아 보육 관련 사이트에 아이디 연계 기반 웹 싱글사인온(SSO) 구축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육시설지원 ASP 서비스, 보육교사 포털 시스템, 보육교사 웹메일 시스템 등의 사이트에 적용해 올 1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향후 대전시에서는 시 차원에서 시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공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초 자치단체 서비스까지 연계 구축할 계획이다.

아이디 연계 기반 웹 싱글사인온이란 리버티 얼라이언스의 ID Federation Project에서 추진되어온 OASIS SAML 2.0 표준 기술 기반의 웹 SSO이다. 이 제품은 소프트포럼과 ETRI 디지털 ID 보안연구팀이 공동 개발했다.
ETRI의 SAML 2 웹 툴킷은 최근에 OASIS에서 주관하는 국제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과한 기술로, 싱글사인온 이외에 싱글 로그 아웃, 네임 아이던티티 매니지먼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COT(Circle of Trust)의 구성요소인 IDSP(Identity Service Provider), SP(Service Provider), 가입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시스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