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는 최근 해찬들의 PR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PRM 시스템은 완성품업체와 중간 판매점간 주문, 배송, 반품, 매출, 공지사항 등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온라인상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인성정보는 자체 개발한 PRM 플랫폼을 활용해 해찬들 본사와 대리점, 유통망의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본사를 통한 대리점의 효율적4-인 관리 뿐 아니라 PDA를 통해 영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업무의 실시간 입출력 및 조회를 가능하게 하여 대리점의 원활한 영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해찬들은 대리점 뿐 아니라 대리점의 거래처인 2차 거래선까지 접근이 가능해 개별 점포의 매출 및 주문, 거래실적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기간별 매출 및 수금현황은 물론, 주문등록 및 배송현황 조회와 반품관리, 일일재고 수불 등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며 각 대리점들은 판매점에 신속하고 안정적인 물품 공급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는 해찬들 본사와 전국 대리점간 협업시스템이 자동화되고 통합된 업무 프로세스가 지원되는 것으로 효율적인 판매체계 확보가 가능해져 영업 및 경영전략의 의사결정 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