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벨 시스템즈(www.siebel.com)는 시벨 컴포넌트 어셈블리(Siebel Component Assembly)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벨 컴포넌트 어셈블리 솔루션은 기업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CRM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필수 구축 블록을 제공하는 개방형 표준 기반의 솔루션이다.

시벨 컴포넌트 어셈블리 솔루션은 ‘프로젝트 넥서스(Project Nexus)’라는 이름으로 BEA 시스템즈, IBM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3년여에 걸쳐 연구 개발되었다. 이 제품은 서비스 지향형 아키텍쳐(SOA) 기반의 CRM 제품으로 .NET과 J2EE 애플리케이션 서버 플랫폼 상에서 실행된다.

시벨 컴포넌트 어셈블리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처음부터 구축해야 하는 기업 중 높은 수준의 맞춤화와 강력한 기술 표준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시벨 컴포넌트 어셈블리는 모듈화, 개방성 및 표준 기반 개발, 런 타임 지원 등 시벨 고객 적합적 아키텍처(Customer Apative Architecture)의 기본 원칙들을 지원한다.

또한 시벨 고객 적합적 솔루션(Siebel Customer Adaptive Solutions)이 과거에 지원되지 않았던 이전 CRM 애플리케이션 시장 분야에도 확대 적용된다. 즉, 시벨 고객 적합적 솔루션을 시벨의 온프레미스(On Premise)와 호스트형 CRM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 조건이나 구현 방법 등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고객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