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최근 파트너사인 인성정보와 함께 포항 선린대학에 보안 시스템인 '시스코 보안 모니터링, 분석 및 대응시스템(CS-MARS)'을 구축했다.

선린대학은 최근 학내 망을 기가비트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시스코 IOS가 제공하는 보안기능과 카탈리스트 6509 FWSM 모듈을 이용해 침입차단시스템을 구성했다. 이와 동시에 시스코 보안 모니터링, 분석 및 대응시스템(CS-MARS)을 도입, 실시간으로 학내 망에서 발생하는 모든 보안 위협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선린대학의 CS-MARS 도입은 보안 솔루션의 도입에만 의존하던 기존 수동적인 보안에서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한 사전 대응의 능동적인 보안으로 보안운영 시스템이 바뀌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스코 CS-MARS는 네트워크 및 서버에 가해지는 공격들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공격 진원지를 파악해 위협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하도록 해준다.

선린대학 전산정보센터는 화면상에 분석되어 표시된 공격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교내의 위협 공격의 경향, 공격 근원지 및 대상지, 공격 근원이 되는 PC가 연결된 워크그룹 스위치의 이름과 IP주소, 사용 포트 등을 파악해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호에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