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형래, www.bea.co.kr)가 국내 자바 개발자 및 설계자들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섰다. BEA시스템즈코리아는 최근 BEA의 자바 개발자 네트워크 커뮤니티인 데브투데브(dev2dev)의 한글 사이트(www.dev2dev.co.kr)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데브투데브 한글 사이트는 매주 업데이트되는 BEA 신기술 자료들을 날짜, 제품, 기술 수준, 역할, 저자 등으로 분류해 한글판 기술자료로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들을 위해 각 영역에서의 BEA 제품 및 활용 정보들과, BEA 엔지니어들이 제시하는 ‘테크니컬 팁’이 제공된다.
특히 ‘BEA 데브투데브 라이브(BEA dev2dev Live)’를 통해 BEA 기술진들의 최신 기술 동영상 강의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포털, 웹서비스 등 e-비즈니스를 위한 IT 인프라스트럭처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정보들을 제공한다.
BEA는 이번 데브투 데브 한글 사이트 구축을 계기로 국내 자바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및 교육 강화를 위해,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BEA유저그룹(BEA User Group)’을 조직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세미나, 그룹스터디 등의 오프라인 활동과 개발자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 회원 대상의 정기적인 뉴스레터 발송 등의 다양한 자바 개발자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