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포토’ 구상한 직원에 포상금 지급 및 한 직급 특진


▲ LG전자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


[아이티데일리] LG전자(부회장 구본준)는 '시장선도' 성과창출에 기여한 직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고, 한 직급 특진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사내 조회에서 ‘포켓포토’ 아이디어를 최초로 구상한 강동호 사원에게 1년치 연봉에 달하는 포상금을 지급했다. 또 9월 1일자로 기존 사원에서 대리로 한 직급 특진시켰다.

포켓포토는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프린터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사용목적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신개념 ‘장르’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아 ‘G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독일, 영국, 중국 등 40여 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 

포켓포토는 2010년 하반기 HE사업본부 미디어사업부에서 시행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개발됐다. 당시 미디어연구소에서 근무하던 강동호 사원은 스마트폰 활성화로 포토 프린터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것에 착안,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유·무선으로 연결해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소형 프린터를 고안했다. 

강 사원의 아이디어는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이를 눈여겨본 회사는 2011년 하반기에 제품화를 위한 태스크를 시작했다. 이후 상품기획, 품질, 마케팅 등 여러 부서가 상호 협업한 결과, 2012년 9월 강 사원의 아이디어는 포켓포토라는 제품으로 탄생하게 됐다.  

LG전자 측은 이번 포상은 임직원들의 활발한 아이디어 참여로 창의와 자율의 조직문화를 적극 배양해, 시장 선도의 발판을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취지다.

구본준 부회장 역시 올해 신년사에서 차별화된 기술·제품 리더십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는 눈과 귀를 열어 선점 가능한 아이디어들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빠르게 실행해 LG전자만의 차별화를 꾀하자”라고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임직원 누구나 ‘시장 선도 LG’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한 사례”라며 “직원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고객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조직 문화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