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기업의 IT 인프라를 위한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인 ‘IBM 매니지드 호스팅 오퍼링’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은 전문 운영 요원과 기술 요원이 IBM의 자동화된 관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업 고객 또는 IBM 소유의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를 24x365 체제로 운영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신규 서비스 솔루션은 서버 운영관리를 위한 기본서비스와 12개의 부가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부가서비스는 각 서비스 단위가 모듈 방식으로 구성되어 기업의 비즈니스 요건에 따라 유연하게 단위 서비스를 취사선택할 수 있다.
기업은 이 서비스를 통해 IT 인프라의 도입 및 구축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월별로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자사의 비용구조를 예측할 수 있고 유연하게 조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BM 매니지드 호스팅 오퍼링’은 단순 시스템과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로케이션 서비스에서 확대되어, 네트워크 및 서버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및 백업, 모니터링, 보안, 로드밸런싱, 그리고 전문 기술지원 서비스 등도 추가 지원한다.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는 서버와 네트워크 등의 IT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운영 관리하기 보다는 전문 IT 서비스 벤더가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보다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견중소기업에게 유용한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