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시스템즈는 최근 RFID(전파식별)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인 커넥테라(ConnecTerra)’를 인수하고 RFID 인프라스트럭처 분야 공략에 적극 나섰다.
BEA는 이번 인수로 RFID 및 관련 디바이스를 통해서 취득된 정보들을 유기적으로 통합시킴으로써 BEA의 인프라스트럭처 제품군의 활용 범위를 확대시켰다. 또한 RFID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을 통해 공급망(supply chain)에서 수집된 방대한 RFID 데이터를 고객들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지원할 수 있게 됐다.
BEA는 기존 ‘커넥테라’의 RFID 소프트웨어와 BEA 인프라스트럭처 컴포넌트를 통합해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RFID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BPM 솔루션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인수 이전에도 BEA와 커넥테라는 물류 추적 애플리케이션과 운송 추적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BEA시스템즈코리아 김형래 사장은 “이번 커넥테라 인수로 BEA는 RFID 로 데이터(Raw data)수집에서부터 이를 유용한 비즈니스 데이터로의 변환, 활용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RFID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벤더로 자리 잡게 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