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소셜 쿠폰 서비스 ‘쿠투’ 기반, SNS 통해 쿠폰 발송 가능


▲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가 '인터레스트미 쿠폰샵'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티데일리]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인터레스트미’ 내 ‘쿠폰’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자사의 소셜 쿠폰 서비스인 ‘쿠투’를 활용해 지인들과 쉽게 쿠폰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인터레스트미 쿠폰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인터레스트미는 인터레스트미 쿠폰샵 오픈으로 광고 수익 외에도 전자상거래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했고, 기존의 큐레이션 기능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뷰티 카테고리에는 올리브영 상품권 쿠폰을, 영화 카테고리에는 CGV 관람권 쿠폰 등을 노출해줌으로써 고객의 취향에 맞게 유사 카테고리의 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게 됐다.

또 고객들은 인터레스트미 내의 친구는 물론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본인의 SNS 친구들과 편리하게 쿠폰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인터레스트미 쿠폰샵에서는 품목별, 브랜드별, 가격별, 테마별 별도 탭을 통해 원하는 쿠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커피, 음료, 베이커리, 라면 등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구매 방법도 간단하다. 쿠폰 수령인이 인터레스트미 회원이라면 친구를 클릭한 후,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회원이 아닌 경우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문자로도 선물할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30명까지 동시에 쿠폰을 보낼 수 있고, 특정 친구에게 원하는 선물을 어필하는 '조르기' 기능도 있다.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할 수 있고, 이달 말부터는 CJ ONE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해진다.

오는 16일부터는 인터레스트미 쿠폰샵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투썸플레이스’의 아이스커피 4종 쿠폰을 모두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기타 쿠폰들도 5~2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진민정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컨버전스사업팀장은 “쿠폰을 활용해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PC웹 및 모바일 웹 등 양 플랫폼에서 쿠폰샵을 선보여 일반 유저들은 물론, 향후 인터레스트미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업들도 이벤트 경품 등으로 당첨자들에게 손쉽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