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0
뉴스홈 > 모바일
위빙나우, 구매결정 돕는 모바일 앱 ‘위빙’ 출시식품정보 비교 앱 `하우베스트푸드` 등 독특한 생활밀착형 앱 봇물

▲ 위빙나우가 출시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구매결정을 돕는 모바일앱 ‘위빙’


[아이티데일리]다양하고 독특한 생활밀착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시지온과 유플리트가 공동으로 설립한 위빙나우(대표 김범진)는 최근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구매결정을 돕는 모바일앱 ‘위빙’을 출시했다.

위빙은 기존에 공동구매나 할인 형식의 쇼핑 앱과는 다르게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확신을 더해준다. 사용자가 구매여부에 대해 고민 중인 상품의 이미지와 간단한 코멘트를 위빙에 등록하면, 다른 이용자가 해당 상품을 ‘질러’, ‘말어’ 기능으로 투표하고 코멘트를 달 수 있다.

질문자는 SNS 친구와 해당 아이템 전문가의 투표 및 코멘트를 통해 구매결정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게 되고 다른 사용자가 올린 질문에 답변을 달아 구매결정을 도울 수도 있다.

위빙은 ‘당근’이라는 사이버 머니를 제공해 사용동기를 부여한다. 답변자는 질문에 대해 투표에 참여하거나 답변을 남겨 당근을 획득할 수 있다. 질문자는 질문을 등록할 때 원하는 만큼의 당근을 베팅하게 되는데 베팅된 당근 수가 많을수록 상위에 노출돼 답변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는 1개월의 베터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 허니브릿지는 기존의 소셜데이팅 앱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먼저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가는 아날로그 감성의 소셜데이팅 서비스이다.

허니브릿지는 소셜데이팅 앱으로는 사진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대신 철저히 음성만을 통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선행하는 방식을 채택해 진중한 만남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차별화된 매칭 알고리즘으로 매칭 된 상대방과의 실시간 음성 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 대화 과정에서 서로를 더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대화 주제들을 제시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간 친밀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대화가 완료된 후, 프로필 공개 선택을 통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나 전화번호를 공유할 수 있어,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준다.

다윈커뮤니케이션(대표 김윤근)은 국가 R&D 과제 일환으로 식품정보 비교검색서비스 `하우베스트푸드`를 선보였다.

하우베스트푸드는 식품 기초정보, 식품정보 비교와 검색, 신규식품소개, 유해식품정보, 식품커뮤니티, 식품 관련 뉴스로 구성돼 있다. 기업에서 생산·판매되는 모든 식품을 과자·음료·라면류 등 여러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판매 제품 명칭별로 영양 성분, 주원료 등 식품 종합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웹과 스마트폰117 앱으로 검색할 수 있고 장바구니에 메모도 가능하다.

소비자는 해당식품과 동종 유사 식품의 영양성분, 주원료 등을 비교·검색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라면을 검색해 칼로리 가장 낮은 라면, 나트륨이 가장 적은 라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윈은 하우베스트푸드의 국내와 국제 특허출원을 마쳤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