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지시스템(대표 이승호 www.easy.co.kr)은 최근 미국의 바이트웨어(www.bytware.com) 본사와 시스템 모니터링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한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이지시스템은 △시스템 모니터링 및 통보 기능의 ‘메신저 플러스’ △콜센터 및 헬프데스크용 사용자 모니터링 솔루션인 ‘피크플러스’ △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스탠드가드’ 등 IBM i시리즈 서버에 특화된 시스템 모니터링 및 보안 제품군들을 국내 시장에서 공급하게 됐다.
이지시스템 SI 사업본부장인 박진규 이사는 “IBM i시리즈 서버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안과 모니터링을 포함하는 서버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솔루션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근 민감해지고 있는 보안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시스템 안정화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시스템은 그간 서버 공급과 기업 시스템 통합 사업을 해왔으며 최근 i시리즈 서버 HA(고가용성 : High Availability) 공급업체인 아이테라(iTera)와 리셀러 계약을 맺었으며 상반기 IBM i시리즈 부문 최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바이트웨어는 미국 네바다주 르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i시리즈 시스템 매니지먼트 솔루션 전문 공급사이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