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데이터(CEO 존 켈리 www.mcdata.com)는 FICON 채널에 맥데이터의 ESCON 주변기기를 직접 연결하는 인트레피드(Intrepid) FICON 컨버터(IFC)를 발표했다. 맥데이터의 인트레피드 FICON 컨버터는 FICON에서 ESCON으로의 프로토콜 변환을 통해 기존의 ESCON 스토리지 및 주변기기들에 대한 투자비를 절감하고, 고객들이 메인프레임을 FICON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작업 모델링 및 확장성에서부터 정당성 개발과 마이그레이션 관리를 위한 세부 프로젝트 기획에 이르기까지 고객들로 하여금 기업 내 FICON 가치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옵티카의 기술 서비스 담당인 숀 자이츠 부사장은 "옵티카 테크놀러지스는 오랜 기간 동안 메인프레임 데이터 센터에 대한 기존 주변기기 접속성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맥데이터의 전문 서비스 조직과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며, "이를 통해 메인프레임 고객사들에게 비용 효율적인 FICON-to-ESCON 변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맥데이터 코리아의 이영보 지사장은 "맥데이터의 새로운 ESCON to FICON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이용하여, 기존 메인프레임 ESCON Legacy 인프라들을 전면적인 인터페이스 교체 없이 적은 비용과 간단한 작업으로 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국내 FICON 디렉터 와 FICON 스위치 공급률 100%라는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맥데이터는 FICON 접속성에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