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권한 대행 앨런 스미스, www.ca.com/kr)는 최근 본사의 인수 작업에 맞춰 콩코드 커뮤니케이션즈(Concord Communications)의 한국지사와 콩코드의 네트워크 서비스 관리(NSM) 솔루션의 전반적인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 완료로 한국CA는 콩코드의 네트워크 관리 제품을 한 제품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CA의 유니센터 통합 관리 시스템 매니지먼트 스위트에 통합된 기능으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콩코드의 e헬스 제품군은 네트워크 성능, 가용성 및 용량 리포팅 등의 부분에서 기존 CA 솔루션의 보완이 가능하고, 스펙트럼 제품은 전략적 네트워크 관리와 오류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한 중요 추가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CA는 스펙트럼 제품군을 e헬스 제품군에 통합하여 자사의 핵심 네트워크 서비스 관리 솔루션의 기반으로 삼을 계획이다. 한국CA는 통합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국내 영업을 개시하는 것은 물론 모든 콩코드 제품에 대한 지원 및 고객 지원도 지속할 계획이다.
우선 한국CA는 콩코드의 최대 강점인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PM과 유니센터의 최대강점 분야인 SLM 기능을 통합 연계함으로써 시장에서 통합적 IT서비스 관리 패키지를 제공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콩코드 한국지사의 직원 2명이 한국CA에 합류했다. 이들은 한국CA에서 콩코드의 APM 및 테스팅 툴, 네트워크 관리 제품 등에 대한 영업 및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