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 고객이 하나포미를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기존 메신저 프로그램과 유사한 창이 뜨며, 고객은 이 창을 통해 인터넷 접속 상황과 PC의 전반적인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장애가 발생하면 하나포미를 통해 그 원인이 고객의 PC 문제인지 인터넷망의 문제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하나포미를 통해 원격제어를 요청 후 106 콜센터의 상담원을 통해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특히 PC의 인터넷 설정에 익숙하지 못한 노년층이나 어린이들이 하나포미를 통해 원격으로 PC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정보화 시대의 약자 층인 이들의 품질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