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 LED 방식 채택해 색감 좋아지고 발열 줄어


▲ 아치바코리아 23형 IPS LED 모니터 'FH230-IPSA'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는 14만원대 실속형 IPS LED 23형 무결점 모니터 'FH230'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FH230 IPS LED 23형 모니터는 최고급 광시야각 패널로 제작돼 고퀄리티 화면을 보여주며 풀 HD를 지원, 고화질 영상에도 원본 손실 없는 화질을 갖췄다.

LED백라이트를 이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탁월한 절전 효과를 제공하며, TN패널과 달리 장시간 사용해도 발열이 적다.

하단에 위치한 OSD버튼은 필요한 기능을 빠른 시간 내에 찾아 조절 할 수 있도록 기능 위주로 배치했으며 편리한 조작감을 갖췄다.

입력단자는 DVI, D-SUB, 오디오 입력단자를 가로로 배치,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상하좌우 178도의 높은 시야각을 지원해, 어느 각도에서도 색 변화가 없고, 후면 좌우(2w+2w)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를 마련하지 않아도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틸트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시야각을 찾을 수 있다.

아치바코리아 관계자는 "A급 무결점 23형 IPS LED 모니터의 가격을 TN패널을 단 제품보다 저렴하게 출시했다"며, "가격은 물론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