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내․외부간 커뮤니케이션 효율화를 위한 협업 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최근 기능이 대폭 강화된 로터스 노츠/도미노 버전 7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노츠/도미노 7은 IT 운영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포함한 로터스 노츠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협업 기능과 툴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120 여 개의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측히 △비주얼 인디케이터 기능(중요한 메시지들을 별도로 표시, 그룹 메일과 개인 메일을 분류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메모리 기능(시스템이 다운되어 재부팅 했을 때 데이터 손상 없이 작업하던 자료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 △확장된 인스턴트 메시징 및 온라인 확인 기능 등과 같은 사용자 관점에서의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
이외에도 노츠/도미노 7은 IT 운영자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위한 웹 서비스 디자인 기능(로터스 도미노를 웹 서비스 호스트로 사용, 로터스 도미노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 데이터베이스 선택 기능(개발자가 로터스 노츠 상에서 신규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기반 DB로 기존 NSF 저장소 또는 IBM DB2 중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국IBM 로터스 사업부 양승언 실장은 “고객들은 단순한 e-메일 이상의 협업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IBM은 사용자, 운영자, 개발자 등이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로터스 도미노/노츠 7은 기업 차원에서 뿐 아니라 개인 차원에서도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국IBM은 10월 중순 경에 로터스 노츠/도미노 신제품에 대한 고객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