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참여자 25일까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기능성게임 활성화를 위해 올해 15억원 이상을 투입한다.

기능성게임이 모바일게임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31억 달러 규모인 세계 기능성게임 시장은 매년 70% 정도의 성장세를 보여 2015년에는 8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체부는 제작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관련 연구 등 기능성게임 지원사업을 지속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13년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참여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 기능성게임 창작환경 조성을 위해 자유공모와 지정공모로 2원화해 10여편을 선정한다.

자유공모는 기업규모와 성격에 따라 ▲일반부문 ▲스타트 업(Start-up) 기업부문 ▲기능성보드게임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문은 과제당 최대 1억5000만원, 스타트 업 기업부문은 5000만원, 기능성보드게임부문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 가운데 스타트 업 기업부문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설립 후 2년 미만으로 총 10인 이하의 개발사만 지원할 수 있다.

지정공모는 건강관리·질병통제 및 예방·보건교육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재활분야, 교과학습과목을 제외한 교육정보·인식전환·훈련 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분야, 정책홍보 및 정보전달·정책인식전환 등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타분야다. 과제당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작품은 하반기에 열리는 G스타 기간 중 기능성 게임 공동관에 전시한다. 기능성게임종합포털(http://seriousgame.kocca.kr) 등에도 올린다.

문체부와 한콘진은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외에도 5월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콘퍼런스', 하반기 '제2회 대한민국 기능성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