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최근 검색 전문기업인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와 공동으로 한 번에 테라(1억건, Tera)급 이상의 초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서버 일체형 신제품인 ‘테라 서치 블레이드(Tera Search Bla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HP의 프로라이언트 블레이드(Proliant Blade) 서버 기반의 ‘HP 블레이드 시스템(Blade System)’과 코리아와이즈넛의 대용량 검색엔진 ‘에스에프원’이 통합되어 출시됐다.
최적의 IT 구축 인프라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HP 블레이드 시스템’과, 검색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대용량 검색엔진의 결합으로 최상의 검색 솔루션 제공이라는 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 블레이드 시스템은 윈도우, 리눅스 그리고 이기종 환경에 대한 컨솔리데이션 솔루션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며 “테라 서치 블레이드는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E)’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IT 인프라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