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자산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는 최근 퀀텀 트랜스포메이션즈(www.QTGlobal.com)사와 EA(Enterprise Architecture) 분야의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퀀텀 트랜스포메이션즈사는 메타그룹(META Group) EA 부문의 컨설팅 파트너 업체로서 삼성전자, 싱가포르 정부의 정보화(ICT Planning), 미국 에너지성, 호주 국방부, 경찰청 등 많은 공공기관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EA 컨설팅 및 IT 마스터 플랜을 제공해왔다.
양사의 이번 라이선스 협약 채결로 아이티플러스는 퀀텀 트랜스포메이션즈와 메타그룹이 상호 보유하고 있는 EA 방법론 및 지적 자산을 기반으로 향후 한국 시장에서 컨설팅 제공 및 솔루션 공동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이수용 대표는 “EA는 범 정부 차원에서 추진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EA 사업 비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A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정보자원이 조직의 목표달성에 기여하도록 업무활동과 정보기술과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청사진으로, 정보시스템 간 연계를 쉽게 해주고 정보자원의 중복투자를 방지하도록 해줘 IT자산의 투자효율성을 높여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