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M&E(Media &Entertainment, 본부장 채수호)는 5일 개발자를 위한 더욱 정교하고 편리해진 ‘3ds Max 8’를 발표했다.
3ds Max는 3D 작업을 통해 게임, 필름 및 비디오, 디자인 시각화 작업을 위한 솔루션이다.
오토데스트 M&E는 특히 캐릭터 개발, 고급 모델링 및 질감 기능, 포괄적인 개발 프레임워크, 복잡한 데이터 및 자산 관리(확장성, 공동 작업, 복잡한 화면 처리) 등의 4가지 특정 분야에 집중 투자하여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3ds Max 8은 특히 개발자를 위한 고급 장비 툴, 동영상 혼합 및 동영상 재대상화 (비선형 애니메이션) 기능과 완전히 통합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툴 세트에 고급 캐릭터 개발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향상된 모델링 및 질감 기능에는 3D 모델을 정확하게 질감 처리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동을 상당히 줄여 주는 새 UV 고속 매핑뿐만 아니라, 3ds Max 뷰포트에 실시간 화면 음영 처리기를 만드는 DirectX 및 .fx 지원 등이 포함되었다.
채수호 오토데스크 M&E 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3ds Max 8 제품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고객들에게 업무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우수한 툴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영업, 마케팅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며, 3ds Max 7 사용자 보호를 위해 인증을 통해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