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S·EMR·OCS 등과 안정적 호환 제공


▲ 배터리내장 의료용 컴퓨터 카트인 'AMiS-50'



어드밴텍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에서 의료용 컴퓨터를 전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될 제품은 ▲배터리내장 의료용 컴퓨터 카트 ▲병실용 스마트 복합 단말기 ▲헬스케어 스마트 복합 단말기 ▲병원 인포메이션 서비스 단말기 ▲의사용 수술 터치 컴퓨터 ▲의료용 태블릿 PC 등이다.

어드밴텍 의료용 컴퓨터 제품은 PACS(의학영상정보시스템), EMR(전자의무기록), OCS(처방전달시스템) 등의 의료용 솔루션과 안정적으로 호환이 가능하다.

특히 배터리 내장 의료용 컴퓨터 카트인 'AMiS 시리즈'는 병원에서 종사하는 간호사를 위한 최첨단 카트로서 기존의 카트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세척의 어려움으로 인한 2차 세균 감염, 비효율적인 전원관리, 작업 공간 협소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이 제품은 컴퓨터보드가 카트 내부에 설치된 올인원 타입으로 카트 내에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대 10시간 이동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상하 버튼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높낮이 조절을 손쉽게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스탠다드 타입에 사용자가 요구에 따라 컴퓨터 사양 업그레이드, 약제박스, 니들통, 링거걸이 등의 액세서리 지원이 가능하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각 병원의 차세대 의료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의료용 컴퓨터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성 및 기능성을 을 생각한다면 일반 단말기보다는 목적에 맞는 컴퓨터를 사용해야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983년 설립된 어드밴텍은 특수목적용 컴퓨터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22개국 72개 도시에 지사를 통해서 의료용 컴퓨터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목적용 컴퓨터를 공급하고 있다.

어드밴텍의 의료용 컴퓨터 제품은 이미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의료시스템 선진국에서 널리 사용이 되고 있으며 병원의 의료 환경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시켜 주어 환자가 최상의 서비스를 받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