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기본 동작속도, 낮은 소비전력, 저발열이 특징

AMD의 국내 공식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은 FX 브랜드로 알려진 코드명 '비쉐라(Vishera)'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쉐라 시리즈는 기존 잠베지 시리즈 모듈구조를 개선하여 디자인된 파일드라이버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강력한 멀티테스킹과 전제품 배수제한 해제로 고클럭을 실현한 제품이다.

비쉐라 시리즈는 하이퍼트랜스포트 3.0, DDR3-1866 메모리지원, 쿨앤콰이어트 3.0 등, AMD의 최신 기술을 적용,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32nm의 미세공정과 더욱 진보된 2세대 불도저 아키텍쳐인 파일드라이버 아키텍쳐를 적용하여 높은 기본 동작속도와 소비전력, 발열을 한층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개선된 터보코어3.0 (Turbo Core) 기술을 적용, 고성능의 멀티코어를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모든코어의 클럭이 자동으로 올라가 성능을 높여주며, 싱글쓰레딩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클럭이 다시 내려가는 기술로 사용되지 않는 코어는 아이들 상태로 유지해줘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출시된 FX 6300 / FX 8300은 기존 리테일 박스 제품이 아닌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멀티팩 제품으로 출시된다. 멀티팩은 정식적으로 유통되는 논-박싱 제품으로 리테일 제품과 동일하게 3년 무상보증과 정품 쿨러가 함께 제공된다.




▲ 멀티팩 이미지





새롭게 출시되는 멀티팩은 조금 더 낮은 가격으로 높은 성능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다.

비쉐라(Vishera) 시리즈는 AMD 플랫폼인 AM3+ 메인보드에서만 정상적인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 FX 8300 / FX 6300 주요 사양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