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좋은 기업 고르는 지표 담아


▲ 위대한 직장 찾기1



국가정보전략연구소(소장 민진규)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고르는 지표를 담은 책 '위대한 직장 찾기1 - 구직자가 선호하는 대기업 TOP5(도서출판 배움)'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은 '좋은 직장이란 어떤 곳일까?' 하는 원초적인 질문부터 '정말 이 직장을 선택했을 경우 구직자가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 하는 현실적인 의문에 대한 해답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업이 인생을 결정한다(글로세움)'를 통해 향후 30년간 인기 있는 직업과 사라질 직업에 대해 연구·발표하여 주목을 받은바 있는 민진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장의 새로운 저서로, 이번에는 이 책을 통해 어떤 직장이 좋은 직장인지 정의하려 한다. 이를 위해 민 소장은 미국 유명 기업들을 분석하여 '위대한 직장'에 대한 개념을 세우고, 국내 많은 기업가 및 구직자와의 대화를 통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10가지 '위대한 직장' 평가 기준을 제시했다.

또한 구직자들에게 인기 있는 국내 대기업 그룹사 5곳의 계열사들을 분석하여 사람들이 잘 모르는 '알짜 기업'이 어디인지 제시하며, 대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기업들의 현 주소와 향후 전망도 알려주고 있다.

이번 출간은 민 소장이 그린경제신문에 연재하던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으로, 후속편이 예정된 시리즈물이다.

저자 민진규 소장은 기획, 영업, 마케팅, R&D,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와 직장인, 경영자, 강사, 저자 등 여러 직업도 섭렵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정보전략연구소를 설립하여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전략, 기업문화, 윤리경영, 기업정보 등의 자문과 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국가정보학-역사와 혁신(도서출판 배움)', '비지니스 정보전략(예나루)', '총성없는 정보전쟁(박문각)', '직업이 인생을 결정한다(글로세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