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수·김동유 2인전, 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무료로 관람 가능


▲ 신도리코 사내 전시회 '권기수, 김동유 전'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권기수, 김동유 2인전 – 상(象): Image and Reality'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전시는 '즐거운 공간에서 일할 때 직원들의 창의력이 커지고 업무효율도 오른다'는 우 회장 문화경영의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전시에는 '동구리 작가' 권기수의 '리플렉션(Reflection) 시리즈'와 김동유 작가의 팝아트 작품이 전시된다. 두 작가는 작품을 통해 시대와 사회, 타인과의 관계 속에 비친 왜곡된 자신의 모습과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그렸다.

권기수 작가의 작품에 등장하는 '동구리'는 많은 책임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늘 웃음을 띄며 희망을 기다리는 캐릭터로 비록 현실은 힘들더라도 희망을 잃지 말기를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반영돼 있다. 김동유 작가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물의 상(象)을 같은 인물을 촘촘히 반복적으로 그리고 이 인물의 이미지가 모여 또 다른 인물의 이미지를 완성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마릴린먼로의 이미지가 모여 존 F 케네디를 완성하는데 이 두 인물의 조합을 통해 당시 사회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관람 신청을 통해 직원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