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솔루션 ‘와이즈 티 v2’ 제품발표회 개최

검색솔루션 전문기업인 와이즈넛이 최근 IT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를 겨냥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내놓고 빅데이터 분석 시장을 정조준한다.

7일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오는 14일 오후 양재동 엘타워에서 빅데이터 시대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빅데이터분석솔루션 '와이즈 티(WISE TEA) V2'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은 이번 제품 발표회에서 와이즈 티 V2에 적용된 빅데이터 분석 기술, 마이닝 기술, 분석 리포트(Analysis Report) 시각화 기술 등 중요한 기술을 선보이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기회 제공과 신제품 발표 기념 화이트데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티 v2는 기업 내 산재한 비정형정보를 마이닝을 통해 문서를 분석해, 문서별 주제어 추출, 주제어별 그룹핑, 부서/팀/구성원 등 조직 및 구성원별 주제어를 부여하는 주제 기반 분석 솔루션이다.

즉, 검색사용자가 검색을 하면 티 v2는 검색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대한 최적의 예상답변을 제시함으로써 원하는 검색결과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 내 어딘가에 있을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그간 검색어를 바꿔가며 반복해서 검색하던 수고를 덜어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 v2의 주요 기능으로는 ▲주제 마이닝 ▲주제관리 및 분석(Analysis Report 시각화 기술로 구현된 조직-조직맵, 구성원-구성원맵/ 검색 키워드별 전문가 추천 및 전문 문서 추천/ 검색키워드별 전문가 정보 제공 등) ▲주제분석 결과의 모니터링, 주제관리를 위한 관리도구 등을 제공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올해 빅데이터 프로젝트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대한 마이닝 분석이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TEA v2는 이러한 검색시장에 남보다 빠르게 변신하는 순발력을 갖춘 와이즈넛의 마이닝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빅데이터 검색솔루션 '서치 포뮬러-1 V5'의 성공을 함께 이어가는 차세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와이즈넛은 지난 2월 18일 박재호 대표이사의 임기만료로 대표직을 사임함에 따라 강용성 상무가 내부 발탁-내부 승진을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