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최근 감성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보안 기능이 강화된 MSN 메신저 7.5 버전을 출시했다.
MSN 메신저 7.5는 음성쪽지 기능이 가장 눈에 뛴다. 메신저 대화 도중 클릭하면 대화상대에게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감성적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애니 공개 사진' 및 '플래시 배경화면' 기능도 추가됐다.
MSN 메신저 7.5는 메신저를 통해 유포되는 웜바이러스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보안 기능은 쉴드업(Shields-up) 기능과 URL 링크 차단 기능이다. 쉴드업 기능은 바이러스 경고가 발생할 경우 메신저를 통해 바이러스가 유포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메신저 대화창 내에서 URL 링크를 차단하는 기능이다.
URL 링크 차단 기능은 쉴드업 기능과 마찬가지로 메신저를 통한 URL 링크 전달을 막아주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동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쉴드업과 다르다. MSN 메신저 7.5 버전은 MSN 사이트(messenger.msn.co.kr)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단 7.5 버전은 운영체제 XP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