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개 이상의 국내 온오프라인 미디어 실시간 모니터링·분석





솔트룩스(대표 이경일)은 스마트 뉴스리더 지니뉴스(zinynew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니뉴스는 1,200개 이상의 국내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해 최신 인기 뉴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뉴스 리더로, 간단한 사용법과 더불어 시맨틱 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검색결과를 가장 빠르게 최신 순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니뉴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기사 Top 5가 커버스토리로 제공되고, 카테고리별 기사 및 지금 이 시간의 핫이슈를 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기사를 선택하면 연관 기사 리스트를 최신 순으로 보여주며, 기사 상단의 '읽기 도구'를 선택하면 원문기사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가장 읽기 좋은 형태로 재구성해 제공해주기도 한다.

또, 뉴스 클리핑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뉴스를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클립해 'My Collection'에 모아볼 수 있으며, 카테고리의 '지니 인사이드' 메뉴를 통해 소셜매거진 지니어스(ziny.us)의 최신 아티클을 모아 볼 수도 있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지니뉴스는 솔트룩스의 강점인 빅데이터 분석 및 시맨틱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뉴스포털 앱"이라며, "현재 iOS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무료 앱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패드용 소셜 매거진 앱 지니어스(ziny.us)는 일본 앱스토어에 최종 등록이 완료되어 정식으로 일본에 진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