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전문 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업체인 미국 맥산시스템과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연장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맥산시스템의 신제품을 추가로 국내 공급하고, 차세대 스위치 분야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는 등 해당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 2004년부터 맥산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해 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번에 국내에 소개하는 맥산시스템의 ‘MXV250’과 ‘MXV500’은 기존의 데이터 센터급의 하이엔드 제품인 ‘MXV350’과 같은 시리즈 제품으로 고가용성의 통합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이다.
재해복구, 스토리지 통합, NAS 역할을 하는 모듈을 블레이드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스토리지 서버 혹은 관리 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 없이 스위치 내에서 중앙 집중적인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MXV250’과 ‘MXV500’은 가상화 솔루션으로 스토리지 가상화 매니지먼트(SVM)를 탑재하고 있다. 기존 가상화 솔루션이 인밴드(Inband) 방식으로 가상화 장비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전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과 달리 SVM은 아웃밴드(Outband) 방식을 도입해 가상화 장비가 다운될 경우에도 전체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 제품은 보안 정보 매니지먼트(Secure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어 기존 가상화 스위치가 제공하지 못했던 내•외부 데이터 보안 기능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