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kr, 이하 시스코)는 19일 차세대 네트워크에 대한 전략을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시스코가 이번에 발표한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킹(AON, Application-Oriented Networking)은 네트워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네트워크상에서 비즈니스의 흐름을 빠르게 이해시켜 전보다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하여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설명이다.
특히 AON은 네트워크 내장 지능형 메시지 라우팅 기술에 바탕을 두어 네트워크에 애플리케이션 메시지 레벨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인지가 가능하다. 시스코는 이와 함께 AON 제품군으로 ▲시스코 AON 서비스 모듈(Cisco AON SM) ▲시스코 AON 네트워크 모듈(Cisco AON NM) ▲시스코 AON 관리 소프트웨어 등도 발표했다.
‘시스코 AON SM’은 기업의 코어 망과 데이터 센터의 시스코 카탈리스트 6500 에 적용되는 모듈이다. 또한 ‘시스코 AON NM’은 지사 및 중소기업용 라우터인 시스코 2600, 3700과 서비스 통합 라우터(ISR) 2800, 3800 시리즈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코의 AON 전략은 IBM, SAP 등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협업하여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 간편해진 구축 및 통합, 네트워크 기반의 정책 관리 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한편 AON은 시스코의 지능형 정보 네트워크 전략의 3번째 단계로 이를 통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진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최은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