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장종준)는 최근 농협의 ‘경영현황 제공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농협이 새롭게 구축하는 ‘경영현황 제공시스템’은 업무에 관련된 핵심정보만을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 장치(LCD, PC 모니터, PDP 등)를 통해서 제공함으로써 정보를 필요로 하는 임원진들이 손쉽게 경영에 관련한 핵심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경영현황제공시스템’은 정보를 필요로 하는 임원진들에게 내부 관련시스템에서 EAI 방식으로 핵심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시간대별로 스케줄링 되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콘텐츠는 기업에 관련한 경영지표 외에, 각종 보고자료, 이미지, 동영상, 타 시스템의 중요결과 화면 등을 제공하게 된다.
농협 전산정보분사의 장재걸 팀장은 “최고경영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의사결정을 위한 핵심지표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 인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위험요소에 대해 사전인지 및 대처를 할 수 있어 전략수립과 실행 사이에서 기업의 방향성을 좀 더 정확하게 제시 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펜타시스템은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와 같이 필요한 정보를 사용자가 직접 찾아서 조회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최근 기업환경의 변화를 위해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RTE(Real Time Enterprise) 개념을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과 시스템의 안정성을 증가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