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기업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협력과 노력 다짐"


▲ 본지가 창간 27주년 기념으로 추진했던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18선’에 선정된 기업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컴퓨터월드/IT DAILY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18선'으로 선정된 18개 제품 개발 SW기업에게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본격적인 마케팅 지원에 나섰다.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18선'으로 인증서를 받은 기업 대표들은 이날 하나 같이 "이번 수여식을 계기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주목받을 SW가 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도약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 했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용석 컴퓨터월드 발행인은 "국산 SW들이 과거와는 달리 외산SW 솔루션들에 비해 성능이나 기능, 기술지원력 등에 있어서 절대 뒤떨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부 솔루션들은 오히려 외산을 압도하고 있다"며, "본지는 매년 우수한 국산SW를 선정, 국산 SW의 성장은 물론 'SW 강국'으로 가는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18선’에 선정된 H2O 임종혁 대표(좌)가 김용석 컴퓨터월드 발행인(우)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컴퓨터월드 창간 27주년 기년 사업으로 추진한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18선'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SW전문기업협회,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한국SW산업협회, 국산SW솔루션 CEO모임 등 국내 SW 관련 협회 및 기관으로부터 약 60여개의 SW를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18개만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H2O, K4M, KSTEC, 데이터스트림즈, 드림시큐리티, 맨텍, 메타빌드, 비젠트로, 솔트웨어, 아남정보기술, 와이즈넛, 위세아이텍, 윌비솔루션,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한국공간정보통신, 한글과컴퓨터 등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